크고 아름답네요.





크리스마스 + 겨울할인 이벤트로


현재 밸브의 대표게임


레프트4데드 2가 


한국시간기준 12월 27일 AM 03시 


까지 무료배포 중입니다. 이때 이후론 다시 유료전환 입니다.






검색어 순위에도 올랐군요... 덤으로 레포데2 의 여파로인해 스팀 서버는 또 맛이 갔습니다.













레포데는 싱글게임보다 여럿이서 같이 협동플레이가 주 재미입니다. 


이번기회에 친구들과 같이 하는것도 좋은거 같네요~


쿠키런 시즌3 업데이트다 되면서 


맵도 , 보너스타임도 좀 달라져서


시즌2 때 최단시간 돈버는 방법과 약간 틀려졌습니다.


하지만 원리는 같습니다!


그냥 박은다음에 피를 다 깎고 곰젤리파티를 먹는거죠.


일단 스샷을 보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체력강화는 만렙 찍었습니다만


아직 안찍으신분들도 가능합니다.


2스테이지에서 소량 체력물약이 나오지 않는다에 가정하고 총 5번만 박으면되는데


체력강화 레벨이 낮으신분들은 2~3번만 박으시면 되겠죠 ?




전 보물이 있으니까 이렇게 착용을 했지만... 실제론 이런 보물이 없어도 분명 최단시간


코인버는 방법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펫은 당연히 황금방울과



쿠키는 버터크림을 써줍니다.



1번 박았습니다.



2번



3번



4번



5번 (만약에 이쯤에 와서 빨간불로 깜빡거린다면 안박으셔도 됩니다.)









보물들을 다 빼고 해봤습니다.



그래도 3천코인 가까이 나옵니다.


(이 루트까지 걸리는 시간은 총 2분입니다.)



이 방법의 핵심은... 여기 이곳.. 보너스타임이 나오는 스테이지에서 


체력이 




이렇게 U 에 와야 깜빡거리는데 


깜빡거리게 만들어주는게 관건입니다.







역시 말보단 영상...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최소 3300 ~ 최대 5천 코인을 벌 수 있습니다.

K2는 쏴봤는데 

확실히 소총과 느낌이 틀리더군요!

손맛이 더 짜릿했습니다.




어우 탄피 떨어진거만 보면 암걸릴거 같네요. 




9mm 탄환은


글록과... (글록 17같습니다.)



베레타가 있었습니다.


(전 글록을 쏴봤습니다.)





(저 아닙니다!!! 가족이에요~)

확실히... 글록보다 베레타가 더 안정적인거 같더라구요. 소리도 뭔가... 좀더.. 베레타가 덜 퍼지는

소리가 나구요.

소리는 영상에서 들리는거에 5배 ? 8배 였습니다. 
(그냥 군대에서 사격훈련때 실수로 귀마개 안껴서 듣는 총소리랑 뭐 비슷합니다...)

스트레스 쫙 풀리네요!










공식한글화 입니다.


스샷은 유플레이판이며


현재 스팀판은 뭔가가 업데이트는 되었는데 아직 ...안뜨네요.


-


스팀판에서 600메가바이트 업데이트는 피직스 지원 업데이트였습니다.


유플판도 물론 업데이트 되었구요.


원래 종이모형엔... 관심이 없었는데


꼭 한번 만들어보고 싶은게 있어서 연습삼아 한번


좀비맛쿠키.... 만들어봤는데


제가 종이모형이라는걸 너무 쉽게 봤나봅니다.


의외로 어렵네요. 




다 만들고나서 든 생각이지만 안에다 휴지나 고무찰흙같은걸 넣어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해봐야겠네요.






음란마귀



이렇게 작은거 만들때가 제일 어려운거 같네요. 붙이는 부분도 작다보니... 이리저리 하다보면


종이가 너덜너덜해지고... 여튼 짜증납니다.




처음 만드는거라.... 본드 삐져나오고 찌그러지고 못생긴애 더 못생겨지고....


그래도 만들어 놓고 보니까 귀엽네요.


받침대에 올려놨는데 뭔가 허전해서..



요렇게 이름표? 를 만들어 줬습니다. 


요거 종이는 광택지를 썼습니다. (저거만 인쇄하긴 아까워서.... 고양이 사진도 뽑았습니다.)




손이나 서로 붙이는 부분에서 종이의 단면때문에 흰색 선이 보이는데...  여러가지 연구해봤는데


나중에 물감같은걸로 단면을 칠하면 좀 더 보기 좋을거 같네요. 이거 역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등엔...물이 튀었는지... 어차피 좀비니까 걍 그런갑다 합니다.







비밀코드는 


wint - erwi - thco - okie 


입니다


위 설명서대로 입력하시면 되는데...



정작 전 에러떠서 접속을 못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bravecookie





업데이트 되었다고 해서... 해봤는데 아이폰5 쓰고있는데 업데이트 목록에 뜨지도 않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지우고 다시 해봤는데...






게임 데이터를 받아옵니다


만 반복... 에러도 막 뜨네요.


오히려 이렇게 에러뜨면 전 더 좋네요. 가끔 보상으로 아이템 주니까요.



결국 시간이 답인듯 하네요.






마그넷 주소

http://steamcommunity.com/groups/steamuniverse/discussions/1/648814395786976155/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리눅스 기반으로 제작된 OS 입니다.

스팀머신도 프로토타입이 이제 곧 베타유저들한테 배포될 예정인데

스팀머신이라 해봤자 PS4나 Xbox 같은 특정 게임에 특화된 그런 콘솔이 아니라

흔히 컴퓨터 매장에서 파는 아이온PC, LOL PC 이런 완제품 PC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결국 자신의 컴퓨터에 스팀OS 를 설치하면

그게 바로 스팀머신이 되는겁니다.


- 권장사양 - 

프로세서 : 인텔 또는 AMD 64비트를 지원하는 프로세서

메모리 : 4기기바이트 이상의 RAM

하드드라이브 : 5백기가바이트 또는 더 큰 디스크

비디오카드 : NVIDIA 그래픽카드 ( AMD와 인텔은 아직 미지원 )

기타 : 설치를 위한 USB 포트


- 설치법 -




유튜브에 게임영상을 올리는 유저들에게 


제동이 걸렸습니다. 게임영상을 올리면서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이는게..문제가 되었는데요.


개인을 떠나서 이젠 제3의 기업까지 그 수익을 가져가서 더 문제가 되고있습니다.


예를들면 국내 아프리카 게임BJ 들과 CJ의 계약을 통해 게임BJ들이 게임실황 영상을 올리면 그에대한


저작권을 CJ에서 가져갔는데요. 비록 게임BJ들이 플레이 한 영상이 2차 저작물이라 하더라도 애당초


그 해당 게임의 영상은 게임 제작사 측에 있는겁니다. 


게임을 돈주고 샀는데도 왜 못올리냐... 영화로 생각하면 영화를 블루레이로 직접 구입하여도 그 영상을 올리지


못하는거와 같습니다. (사실 이부분은 설명하기 너무 복잡하네요.) 


만화책을 구입하여도 개인이 스캔을 떠서 올리면 저작권 위반이죠. 


(어떤분은 게임은 영화나 만화같이 눈으로만 보고 일직선적인 내용과 결말이 있어서 비교하기 어렵다 하시는데


게임에서도 종류가 여러가지입니다. 스토리를 중심적으로 만든 게임과 멀티플레이 위주나 플레이 위주로 


만든게임이 있습니다. 어떤 게임은 게임 엔진 그래픽 쪽보다 스토리에 더 중심적으로 투자를 하는 게임도 


있습니다. 그럼 이런 회사들은 타격이 크겠죠. 사실 이부분에선 게임회사마다 다 다릅니다.)


게임회사측은 꽤 관대하다 보입니다. 어느 회사는 영상을 올려도 수익창출만 하지 않는다면 영상을 올려도


상관없다고 하는 회사도 있는 방면, 영상을 올리면 바로 거부를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아래는 각 회사별 반응입니다.



(게임 실황영상을 올리면 게임 홍보도 되고 1석 2조가 되지 않느냐... 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시는데 사실 스토리성이


짙은 게임 같은 경우는 전 오히려 그 반대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내용을 다 알았는데 직접 플레이하는게 더 재밌


을진 몰라도 분명 재미가 반감되는건 사실이고, 오히려 구매하고 싶은 생각도 더 떨어트린다 생각됩니다. 사실 


실황영상같은거 없어도 게임홍보는 게임회사에서 다 알아서 합니다.)


  • Activision - Does not allow derivative works per their terms. See 3. License. - 약관상 2차창작물 불허

  • Bungie - Specifically says not to create derivative works from their software in their terms. Probably why Halo is a pain. - 약관상 2차창작물 불허

  • Capcom - OK if you aren’t making any money. See this FAQ post on their forums. - 수익창출 목적이 아니라면 OK

  • Codemasters - Does not grant permission to monetize videos. Posting videos is accepted. - 수익창출 목적이 아니라면 OK

  • GungHo Online - These guys do stuff like Ragnarok Online. Videos OK, monetization not OK. - 수익창출 목적이 아니라면 OK

  • Microsoft - Videos are completely fine as long as you are not paid. They say part of this includes Halo in their rules, so Bungie may or may not still get on your case. Check out the rules here. - 수익창출 목적이 아니라면 OK

  • Natsume - These guys are famous for Harvest Moon among others. From an email they allow videos without monetization. - 수익창출 목적이 아니라면 OK

  • Naughty Dog - The Last of Us, Uncharted, Jak and Daxter… great games, but they don’t want you to use ANY of their footage (said via email). - 어떠한 동영상도 안됨.

  • Nintendo - Encourages videos (especially Let’s Plays), but may decide to monetize your video. The exact wording is on Go Nintendo. - 올려도 됨. 단 올린 동영상에 닌텐도 홍보 문구가 삽입될수 있음.

  • NIS America - Famous for stuff like Danganrompa and Disgaea. Encourages videos, monetization not allowed. - 수익창출 목적이 아니라면 OK

  • Rockstar / Take-Two Interactive - Encourages videos unless they are just straight cutscene footage (Let’s Plays with cutscenes OK). Pretty sure they don’t want things monetized. See the full rules here. - 수익창출 목적이 아니라면 OK, 단 컷신만 모아 올리지 말것.

  • Sega - Does not give any license for YouTube footage .- 어떠한 동영상도 안됨.

  • SNK - They do not give license for derivative works. - 약관상 2차창작물 불허

  • Square Enix - Does not grant individual permission to use their works, but DOES grant permission to larger entities. .- 개인 OK, 기업 NO

  • TecmoKoei - Famous for stuff like Dead or Alive and Ninja Gaiden. Specifically in the words of the email, “TecmoKoei does allow people to make video reviews and other similar works, but we do not typically allow monetization.” - 수익창출 목적이 아니라면 OK

  • TellTale Games - The Walking Dead, Wolf Among Us, Sam and Max… these guys have some really good stuff. Let’s Plays are definitely allowed, monetization is not. See this permission post on their forums. - 수익창출 목적이 아니라면 OK








유명 게임 유튜브 업로드들의 토론 영상인데... 전 영어를 못해서 모르겠네요.





이건 채널 구독자수 100만명이 넘어가는 유명 게임 리뷰 유튜브 유저인 앵그리죠 입니다.


앵그리죠는 저작권 정책보다는 유튜브의 콘텐츠 ID 시스템에 불만이 많군요.


사실 그럴만도 한데


앵그리죠가 툼레이더 제작진과 인터뷰 한 영상이 툼레이더에 의해 차단이 되었습니다.


(영상차단과 제3차콘텐츠이용 허가와 틀립니다. 영상이 차단이 되면 삭제를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채널 영상 전부다

수익창출이 거부됩니다. (확실한진 모르겠습니다. 전 한번... 차단이 걸려봐서요.)


툼레이더 제작진과의 인터뷰가 툼레이더에 의해...차단이 되었다... 이건 좀 웃긴 것 같네요.

(여기서 인터뷰 진행자 (리포터) 는 앵그리죠 였습니다.)


아마 그 인터뷰 영상에서 툼레이더 게임영상이 몇개 있었던 모양인데 그거 때문에 차단이 된 듯 하네요.





그런데 이런글이 올라왔습니다.


이번 정책 변화는 유튜브와 게임회사가 아닌 어느 기업때문이라는 의견이 올라왔습니다.


--------------------------




다 식은 떡밥가지고 자꾸 들춰내는건 싫지만 또 생각의 전환을 가지게 된 영상을 확인해서...

우선 영상의 주인(목소리)는 Ohmwrecker라는 한때 IGN에서 일했었고,현재는 폴라리스와 파트너쉽을 맺은채로 유튜브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어쨌든 영상의 내용을 나름 정리하자면

- 이번 저작권 재앙 (Content ID Apocalypse)은 유튜브의 잘못이아닌 거대 MCN 기업들에 있다.

- 현재 불거지고 있는 게임사들의 저작권 정책은 원래 있던 정책이다.

- 원래 이러한 정책으로부터 MCN이 개인 유튜버들을 보호해주어야 했지만,내년부터 거대 MCN기업들은 보호하길 거부하는것

- 그러면서 MCN들은 계약해지를 허락하지도 않으며,동시에 많은 수익배분을 요구하고 있다

- 현재 저작권 신고를 당한 유튜버들의 경우 이런 거대MCN 기업에 속해있으면서 affiliate로 분류된 경우

- 많은 사람이 이걸 모르고 유튜브나 구글,혹은 게임사들을 탓하고 있다


그 외에도 많은 내용을 다양한 비유를 섞어가며 영상속에서 얘기하지만

그것까지 다 해석할 영어실력이 안되므로 이만 줄이겠습니다.


얼른 해결되면 좋겠네요.Ohmwrecker는 이번에 많은 유튜버들이 더 작은 MCN (이슈화 되고 있지 않는 MCN)에 소속되어

그 MCN과 함께 성장함으로써 극복이 가능함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현재 파트너들을 Managed와 affiliate로 나누어 부당한 이익을 챙기고 있음이 알려진 MCN

= 메이커 스튜디오 (폴라리스,RPM),머시니마


영상에 나온바에 의하면 어떤 유튜버에겐 수익의 50%를 배분받기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하고

영상주역시 폴라리스와 계약당시에 저작권으로부터 보호받는 대신에 수익의 40%를 배분받을것을 약속했다 합니다.




여기서
MCN 이란...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여러 YouTube 채널이 제휴하여 구성한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또는 '네트워크')는 일반적으로 제품, 프로그램 기획, 결제, 교차 프로모션, 파트너 관리, 디지털 저작권 관리, 수익 창출/판매 및 잠재고객 개발 등의 영역을 콘텐츠 제작자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MCN은 YouTube 또는 Google과 제휴 또는 지원 관계에 있지 않습니다. 

MCN 가입은 간단하게 결정할 사항이 아닙니다. 조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MCN 실적을 면밀히 검토하고 네트워크 가입으로 주어진 책임을 다할 경우 보장되는 혜택을 따져 보도록 합니다. 

다중 채널 네트워크 가입 시 고려 사항

현재 YouTube 파트너가 아니라면 수익 창출 및 국제적 지원 등 YouTube 파트너에게 제공되는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YouTube 파트너인 경우 MCN에 가입하여 실적을 개선할 수 있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MCN이 제공하는 내용과 관련된 현재 실적을 이해하려면YouTube 분석에서 광고 실적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MCN 가입 결정 시 고려 사항:

  • MCN 가치 제안: 제공하는 서비스, MCN의 제작자, 주요 카테고리, 위치, 계약, 지급 등의 관점에서 다른 YouTube MCN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MCN 서비스가 자신의 목표에 부합합니까?
  • 계약: MCN 해지 또는 종료와 관련된 조건은 무엇입니까? 계약 기간은 어떻게 됩니까? YouTube는 영구적 조항이 포함된 계약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파트너 지원: 어떤 종류의 파트너 지원이 제공됩니까? 채널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누구에게 문의할 수 있으며 지원 소요 시간은 어떻게 됩니까?
  • 프로모션: 채널을 어떻게 홍보합니까? MCN에 가입한 다른 제작자와 공동작업할 수 있습니까? 공동작업 기회가 있다면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까?
  • 투명성: MCN에 가입한 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까?
  • 지역/언어: 자신과 MCN의 시간대가 일치하며 MCN 시간대가 지원 처리 시간에 영향을 미칩니까? 현지에서의 기회와 관련하여 지원을 제공합니까? 언어의 제약이 있습니까?
  • 광고 영업: 자신의 지역 또는 카테고리를 담당하는 광고 영업 팀을 운영 중이며 자신에게 어떤 혜택이 예상됩니까?
(1) 네트워크 가입 시 수반되는 의무와 (2) 제공되는 혜택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MCN과 계약을 맺기 전에 변호사 자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MCN과 채널 소유자 간에 맺는 계약이므로 YouTube는 이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다중 채널 네트워크 가입 해지 시 고려 사항

MCN에서 가입 시 의무 계약을 맺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YouTube는 계약과 관련이 없으며 MCN 계약을 파기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MCN 가입을 해지하려면 MCN 계정에서 자신의 YouTube 채널을 릴리스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YouTube는 채널 소유자와 MCN 사이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조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파트너 상태 복원

MCN 가입을 해지하면 채널이 MCN 가입 전의 파트너 관계 상태로 돌아옵니다.

MCN에 가입하기 전부터 파트너가 아니었다면 지금 파트너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MCN 가입 전부터 파트너였던 사용자의 경우 계정이 원래 파트너 관계 상태로 돌아옵니다. MCN에 연락하여 모든 관련 자산이 자신의 새 개정으로 릴리스 또는 전송되도록 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 밖의 모든 YouTube 파트너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사용자라면 수익 창출 검토를 위해 동영상을 제출해야 합니다.

YouTube MCN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작자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외국에서도 현재 말이 많습니다. 사실 게임회사가 주장하는 영상 저작권은 예전부터 적용되어 있던겁니다. 


해외유저들이 반발하고 있는건 유튜브의 콘텐츠 ID 시스템인 것 같구요.


만약 이게 해결이 안된다면 IGN 이나 게임스팟 등 게임 리뷰를 올리는 회사도 중간중간에 삽입된 게임영상 때문에


영상이 차단될 수 도 있다는거죠.





갑자기 스팀이 검색어 순위에 올라왔습니다.


'스팀' 은 밸브에서 제공하는 게임 플랫폼 서비스이며,


2500개가 넘는 게임을 스팀을 통해 즐길수 있습니다.


현재 스팀 서버가 다운되서 이용을 못하는 중 입니다.


사실... 서버가 다운되는 일은 자주 있으며, 보통은 공식발표 없이 


몇분후에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년 부터 유튜브에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영상을 올려 광고를 통한 수입을 올리던 많은 사람들이 지금과 같이 수익을 얻긴 힘들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게임제작사들은 이전과는 달리 유튜브에 자신들의 제품에 관한 동영상을 올려 수입을 창출하던 것에 제동을 걸고 게임 동영상을 올리는 것은


허가하지만 그걸 이용해 광고 수입을 받는 것은 허가하지 않을 것이라 합니다. 


엑박원이나 PS4의 약관에도 공유 기능을 통해 영상을 공유했을때 이를 수익 창출의 수단으로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기입되어 있습니다.


이같은 조치로 인해 많은 블로거나 유명 유튜버들이 타격을 받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몇몇 유튜버들은 노력에 대한 대가를 얻지 못하게 된다면 영상 업로드를 중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각 제작사의 입장 정리

Activision - Does not allow derivative works per their terms

 액티비전 - 약관에 2차 파생물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명시함.

Bungie - Specifically says not to create derivative works from their software in their terms.

 번지 - 약관에 그들의 소프트웨어로 2차 창작물을 만들지 않을것을 약관에 분명히 명시함. 

Capcom - OK if you aren’t making any money. See this FAQ post on their forums.

 캡콤 - 수익을 올리지 않는다면 문제 없음.

Codemasters - Does not grant permission to monetize videos. Posting videos is accepted.

 코드마스터즈.- 수익창출을 위한 영상은 허용하지 않음. 단순히 영상을 올리는 것은 괜찮음.

GungHo Online - These guys do stuff like Ragnarok Online. Videos OK, monetization not OK.

 겅호 온라인- 라그나로크 온라인 같은 게임을 만든 제작사.영상은 OK. 수익 창출은 안 OK

Microsoft - Videos are completely fine as long as you are not paid.

 마이크로소프트 - 영상들은 당신이 그 영상으로 인해 돈을 받지만 않는다면 괜찮음. 

Natsume - These guys are famous for Harvest Moon among others. From an email they allow videos without monetization.

 나츠메 - 하베스트 문으로 유명한 제작사. 이메일로 문의함. 수익 창출을 하지 않는 영상이면 허가한다함.

Naughty Dog - The Last of Us, Uncharted, Jak and Daxter… great games, but they don’t want you to use ANY of their footage (said via email).

 너티독 - 라스트 오브 어스, 언차티드, 잭과 덱스터 등등의 훌륭한 게임들을 만들었지만, 그들은 그들의 창작물을 이용한 어떠한 영상도                                                  허가하지 않을 것이라 이메일을 통해 밝힘.

Nintendo - Encourages videos (especially Let’s Plays), but may decide to monetize your video. The exact wording is on Go Nintendo.

 닌텐도 - 영상을 올리는것은 장려함, 하지만 당신의 영상에 닌텐도의 광고문구가 들어갈 수 있음.

NIS America - Famous for stuff like Danganrompa and Disgaea. Encourages videos, monetization not allowed.

  NIS 어메리카 - 단간론파나 디스가이아로 유명. 영상 업로드는 장려. 수익창출은 허가하지 않음.

* Rockstar / Take-Two Interactive - Encourages videos unless they are just straight cutscene footage (Let’s Plays with cutscenes OK). Pretty sure they don’t want things monetized. See the f.u.ll rules here.

 락스타/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 컷신만 모아 올리는게 아니라면 영상 업로드 자체는 장려 ( 플레이중일때의 컷신은 OK). 수익창출은 원치 않는듯함.

Sega - Does not give any license for YouTube footage .

 세가 - 어떠한 유튜브 영상도 허용치 않음.

SNK - They do not give license for derivative works.

 SNK - 2차 파생물의 대한 권리를 주지 않음.

Square Enix - Does not grant individual permission to use their works, but DOES grant permission to larger entities. .

 스퀘어 에닉스 - 개인적으로 올리는 영상은 특별히 허가 받을 필요는 없지만 규모가 큰 기업형일 경우는 허가를 받아야함.

TecmoKoei - Famous for stuff like Dead or Alive and Ninja Gaiden. Specifically in the words of the email, “TecmoKoei does allow people to make video reviews and other similar works, but we do not typically allow monetization.”

 테크모 코에이 - 데드 오어 얼라이브나 닌자 가이덴으로 유명. 이메일에서 확실하게 밝힘. "테크모 코에이는 사람들이 비디오 리뷰를 만들거나 비슷한 영상을                              만드는 것은 허가함. 하지만 어떤 수익창출도 허가하지 않음.

TellTale Games - The Walking Dead, Wolf Among Us, Sam and Max… these guys have some really good stuff. Let’s Plays are definitely allowed, monetization is not. See this permission post on their forums.

 텔테일 게임즈 - 워킹데드, 울프 어몽 어스, 샘과 맥스.. 여러 좋은 작품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 영상은 허용되나 수익 창출은 허가하지 않음.

* 한국에서도 유명한 BJ들이 게임플레이 영상을 통해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올렸었는데 내년부터는 이러한 일에 제동이 걸릴것 같습니다.




출처 :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news/519/read?articleId=1264244&bbsId=G003&itemGroupId=30&pageIndex=1#commentFrame


글쓴이 : 갈마바람 님



--------------------------------------------------------------------------------


개인적으로

플레이 영상을 올릴 수 있게 해준것만으로도 엄청 배려해준거라 생각됩니다.



2013 Game of the Year - from media outlets

Video Game Awards Only - The Video Game includes Console games,
PC games, Handheld games, and Indie games, but not Mac games, Kids games,
Free games, etc.

Professional Awards Only - The Media include Sites, Magazines, Newspapers, Publications, Broadcastings, but not Blogs have a staff of one.

All-Format GOTY Awards Only - But a single GOTY pick must be a single title, except for a tie.

* In release order.

* More details are here.



Games Magazine (UK) : Bioshock Infinite

GamerZona ADSL Zone Awards (ES) : Grand Theft Auto V

Golden Joystick Awards (UK) : Grand Theft Auto V

IBTimes (US) : The Last of Us

Contactmusic.com (US) : The Last of Us

Premios Xataka (ES) : Grand Theft Auto V

Gamereactor (SE) : The Last of Us

IT News Africa (ZA) : The Last of Us

Pocket-lint Gadget Awards (UK) : Grand Theft Auto V

Fun & Serious Game Festival (ES) : Grand Theft Auto V

ABC Good Game (AU) : The Last of Us

Stuff Gadget Awards (UK) : Grand Theft Auto V

TIME (US) : Grand Theft Auto V

Inside Gaming Awards (US) : Grand Theft Auto V

Inside Gaming Awards Gamers' Choice (US) : Battlefield 4


Examiner.com (US) : Grand Theft Auto V and The Last of Us

eGamer (ZA) :

eGamer Community Choice (ZA) : The Last of Us

GuySpeed (US) : The Last of Us

Cheat Code Central (US) : The Last of Us

Cheat Code Central Readers' Choice (US) : Grand Theft Auto V

Click Online (UK) : Tomb Raider




GTA V : 10

The Last of Us : 9

Bioshock Infinite : 1

Battlefield 4 : 1

Tomb Raider : 1



http://gotypicks.blogspot.kr/2013/09/2013-game-of-year.html



드디어 툼레이더가 하나 탔군요.


라스트오브어스는 신규IP에 PS3 독점 게임인데도 역시 대단하네요.

요즘 패키지 그것도 .. 좀 에디션 들어간 패키지 뜯는 재미에 맛들렸습니다.

비록 스카이림이 출시된지 2년이 되었지만 컨턴츠가 계속계속 유저들의 힘으로 나오고 있어서 

아직도 현재 최신게임들과 어깨동무 할정도로 인기가 있는 게임입니다.




스카이림 콜렉터즈 에디션은 국내에 정발이 안되어서 해외주문을 했습니다. 

상자가 무척 큽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자고있는 고양이를 깨워서 그냥 올려놨습니다.



배송대행지를 써서 대행업체에서 한진택배로 보내줬습니다. 



정확한 무게는 아니고... 5키로가 넘어갑니다.

(혹시 구매하실분들이 계실까봐 참고하시라고 무게 재봤습니다! 해외배송 물건은 무게로 배송비도 틀리니까요~)



겉 포장박스에 아주 딱 맞는 사이즈로 들어있습니다.



PC판도 찾아보면 있긴 한데... 이미 스팀에도 있고 엔솔로지의 스팀키도 있고 더이상 PC판을 사봤자 무의미해서 

PS3 판은 아직 없으니 PS3 판을 샀습니다. 어차피 구성은 100% 같습니다.




크기비교를 위해 다시 자고 있는 고양이를 깨워서 데려다 놨습니다.



제일먼저 박스를 열자마자 들어있는 것은...



처음에 왼쪽 가운데에 겉표지가 까진건줄 알고 놀랬는데 아니더라구요..ㅋㅋㅋ



개발팀 같습니다.





컨셉아트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위 아트북을 들어보면 뭔가가 또 있습니다.



게임 타이틀입니다!



어차피 되팔이 할 목적도 밀봉보관할 목적도 없으니 뜯었습니다!



케이스도 역시 다르군요~



메뉴얼입니다.




흠... 뭔진 모르겠는데 블루레이고 해서 플스키기 귀찮아서 구동은 안해봤습니다. 개발영상 이런게 담겨져 있겠죠 ?



역시 엘더스크롤 패키지하면 빠질 수 없는게 게임 지도인데 일반적인 게임 패키지 지도들이랑 틀립니다.



종이의 질감이 아주 좋습니다. 지도 역시 퀄리티 최고네요.



케이스 뒷면인데 로고가 그냥 프린트 되어 있는게 아닌 좀 입체적으로 튀어나와있습니다.




박스들을 들어내면 메인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제품입니다.



메인이벤트 상자를 열면 맨위엔 그냥 초간단 설명서와 스카이림이 영어로 새겨진 스티로품이 들어있습니다.



열어보면..



사진으로도 미리 봤지만 용언바위의 퀄리티는 좀 떨어집니다... 색깔이 바닐라 색깔이라 그런지..

역시 현실 피규어에서도

모드가 필요합니다. ENB가 필요해요. 바닐라 색감으론 부족합니다!





알두인찡은 멋있습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더 잘생겼네요!









좀 쌔게 올려놔야 하는거 같은데...ㅋㅋㅋ 괜히 지금 당장 장식할것도 아니고 기스날까봐 대충 올려놔봤습니다.










게임속의 알두인입니다.




조만간 레전더리도 하나 사야겠군요. 

엘더스크롤 패키지 수집 욕구가 불타오르는 지름이였습니다.


+ Recent posts